전주 소리문화관


스킵 네비게이션


서브이미지

사이드매뉴

참여마당


사이드배너


문서제목

공지사항

천년의 역사가 흐르는 판소리의 본향 전주

문서위치


본문

제목
제2회 초록우산 드림국악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이름
소리문화관
일자
2019-02-28
내용

ㅇ 공연명 : 제 2회 초록우산 드림국악오케스트라

ㅇ 장소 :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연지홀

ㅇ 일시 : 2019년 3월 2일 (토) 오후 3시

ㅇ 입장 : 무료

2017년 8월에 창단한 초록우산 드림국악오케스트라가 <꿈나무들이 들려주는 봄의 소리> 라는 주제로 한국소리문화의 전당에서 금년 3월 2일 (토) 오후3

제2회 정기연주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초록우산 드림국악오케스트라는 LS의 이웃사랑 성금으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지원하는 형태로 농촌지역의 어린이들이 음악을 통해 즐겁게 배우면서 사회성과 자기효능감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는 사업으로 현재까지 많은 분들의 도움과 성원 속에서 무럭무럭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제2회 정기연주회를 맞는 전북의 초록우산 드림국악오케스트라는 현재에 이르기까지 초록우산의 전국 11개 오케스트라 중 국악을 중심으로 편성된 유일한 국악오케스트라 완주군에 거주하는 초·중등학교 어린이 48명이 가야금, 거문고, 아쟁, 해금, 대금, 피리, 타악, 판소리 등 8개 부문으로 국악오케스트라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지도강사는 오디션을 통해 문화예술교육 역량을 갖춘 국악전공자를 중심으로 선정하여 양질의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초록우산 드림국악오케스트라 제2회 정기연주회는 강성오 지휘자를 중심으로 48명의 참여아동이 기악부, 창악부, 사물부로 편성되어 공연프로그램은 1악장 정악연주(영산화산 타령), 2악장 남도민요(성주풀이, 진도아리랑), 3악장 삼도설장구, 4악장 창과 관현악의 신사철가, 5악장 사물놀이협주로 진행됩니다.

아이들이 만들어가는 하나의 소리, 함께 함으로써 성장하는 아이들의 모토를 가지고 준비한 이번 정기연주회는 아이들의 기대와 노력에 부응하여 함께 호흡하고 성장하기 위해 최고의 강사진과 기획진이 함께 하며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여러분께 올려집니다.



아래 리플렛 자료는 본 내용란에 첨부 하였으므로 다운받으실수 있습니다.




파일다운로드
초록우산오케스트라-리플렛-최종-01.jpg
파일다운로드
초록우산오케스트라-리플렛-최종-02.jpg
목록

본문 다시읽기

리뷰컨텐츠는 현재 페이지의 본문내용에 다시 접근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합니다.

Quickmenu

  • 문의
  • 주요일정
  • 관람후기
  • 오시는길
  • top